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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, 새로 출시된 음악을 기반으로 이용자 추천 서비스 제공

구글, 새로 출시된 음악을 기반으로 이용자 추천 서비스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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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구글음악 스트리밍 서비스 가 더욱 개인에 맞추어 제공된다. 지난 14, 구글은 구글 플레이 뮤직(Google Play Music)에 '이용자 기반 추천 기능'을 새로 추가하여 이용자의 개인적 선호와 듣는 습관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음악을 제공할 것이라 하였다. 이는 2주 간격으로 이용자가 어떠한 음악을 듣는지 확인하고 새로 출시된 음악 중 개인에게 적합할 것으로 판단되는 음악을 추천한다. 구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


는 이용자의 듣는 습관을 기반으로 음악을 추천한다는 점에서 다른 서비스와 비슷하지만, 오래된 음악이 아닌 최근 발매된 음악만을 추천한다는 데 다른 점을 가지고 있다. 구글 음악의 경쟁사인 애플 뮤직(Apple Music)역시 비슷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, 새로 출시된 음악을 추천하지는 않는다.

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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